한중교류 ‘Warrenpartner 公司 ‘와 Chience’ 아시아 판권 계약 서명식


尹晸铉 대표는 한중 양국 간 오랜 거래 왕래로 중한 양국의 대기업에 대한 기부 문화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.이번 인터뷰에서 尹晸铉 씨는 중국 기업들이 사회적으로 기부 문화에 관해 자신만의 독특한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.또한 최근 스마트 폰으로 미아가 뜬 아이템을 이용한 것도 중국 기업들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품목 중 하나로 꼽힌다.국내 발전상도 이번 인터뷰의 초점이다.


-스마트 폰을 이용해 미아 방지를 위해 어떤 기능을 하고 어떤 편의를 제공할까.


▶윤 대표=중국은 해마다 아동 실종 사건이 발생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대응 조치가 복잡하고, 어린이들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실정이다.이에 따라 어린이들이 초소형 칩을 내장한 의상을 입고 휴대 전화로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.부모의 스마트 폰인 블루투스와 아이 옷에 내장된 초소형 칩을 연결해 부모가 20m떨어진 지점에서 자동으로 진동을 일으키므로 부모님이 50m떨어질 때면 자동으로 진동 경보를 울릴 수 있다.


-그러면 아이들이 모든 옷을 다 갖춰 놔야 하나요?가격은 어떻습니까?


“중국의 아이들은 중국의 미래가 중국의 미래라고 생각한다”며”아이들의 안전과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”고 말했다.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중국 대기업들이 추진하는 스마트 폰으로 미아가 된 제품을 찾는 것이 최선책이다.당초 기술 개발 비용에 비해 이번엔 중국 업체와 협력하는 비용이 훨씬 싼 셈이다.워런 버핏이 맡고 있는 chience 컴퍼니의 张镇 대표는 이미 아시아 판권을 계약했다.마지막으로 나는 중국의 어린이들이 잃어버린 것이라고 생각한다.


-중국 기업들이 ‘노블레스 오블리주’에 대해 어떤 조언을 하고 있는가.


▶윤 대표=중국의 경제 규모와 기업의 매출 실적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.따라서 중국 기업들이 창조적인 수익 창출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, 사회 발전에 필요한 수요에 따라 사회적 공헌을 확대하고, 사회적 공헌을 확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.예를 들어 기업들이 영화제 등 문화 산업에 기부하거나 후원금을 내는 것은 기부 형식이지만 기업들의 사회 공헌에 대한 대중의 공감과 감동을 얻기 어렵다.기업의 입장에서 같은 금액을 기부하면, 같은 금액을 기부할 수 있다.